[9/8(목)까지] 현대영화연구 47호 논문모집
작성자 188
등록일2022.08.29
조회수570
한양대학교 부설 현대영화연구소는 등재학술지 <현대영화연구> 제47호(2022년 10월 28일 발간)에 게재할 일반논문을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.

 

 

일반논문

 

영화사, 영화작가론, 영화이론, 영화미학, 현대영화 및 영상 매체미학 관련 연구 가운데 여타 학술지나 출판물을 통해 발표된 바가 없는 학술논문을 모집합니다.

 

영화학 및 영상학 연구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.

 

논문의 투고방법 및 논문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.

 

 

 

- 투고자격 : 관련 분야 석사 이상 학위자

- 투고방법 : 연구재단 온라인 논문투고시스템(JAMS)

- 문의 : 02-2220-0807 / contemporarycinemastudies@gmail.com

- 마감일 : 2022년 9월 08일 목요일

- 발간일 : 2022년 10월 28일 금요일


- 심사비/투고료 : 없음

- 게재비 : 일반논문(비전임연구자 5만원, 전임교원 15만원), 연구비 지원 논문 25만원

- 문서형식 : 한글hwp (글씨체 ‘바탕’체, 크기 10pt, 각주 9pt, 자간 160%)

- 전체분량 : A4 15~20매 (※논문 전체 분량은 20매를 넘길 수 없습니다)

 

- 논문은 한국어와 영어가운데 하나로 작성하며, A4 0.5쪽 내외의 국문 초록 및 이와 동일한 내용의 영문 초록을 첨부한다. 또한 8단어의 국문 주제어 및 영문 key word를 첨부한다.

- 논문 내용의 순서는 논문제목, 성명과 소속 및 직위, 목차, 국문초록, 주제어, ABSTRACT, Key words, 본문, 참고문헌 순서로 한다. 단, 본문이 영문으로 작성되었을 경우 국문 초록 및 주제어와 ABSTRACT 및 Key words의 순서를 바꿔서 작성하도록 한다.

- 논문제출시 ‘연구윤리서약서’와 한국연구재단 한국학술지인용색인(http://www.kci.go.kr)의 ‘KCI 문헌유사도 검사 종합결과 확인서’ 또는 카피킬러(http://copykiller.com)에서 제공하는 ‘표절검사 결과 확인서’ 중 하나를 함께 제출하여야 한다.

- 28호부터 별쇄본을 따로 발행하지 않습니다.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
 

2016년부터 현대영화연구소는 한국연구재단이 권고한 “온라인 논문투고심사 시스템(JAMS 2.0)”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 <현대영화연구> 46호에 투고를 원하시는 모든 분들은 개설된 온라인 홈페이지(https://cocri.jams.or.kr/co/main/jmMain.kci)에 접속하여 회원가입 신청하시고, 승인(2~3일 소요)을 얻으신 후 논문을 투고해 주셔야 합니다. 회원가입 시 모든 항목(휴대폰, 주소, 계좌번호 등)을 빠짐없이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. 마감일이 지난 후에는 투고가 불가능하다는 점 역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

[온라인 논문투고 방법]

1. 첨부파일에 있는 JAMS 회원 가입 메뉴얼(신규회원가입 및 로그인 방법)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
2. 투고논문을 탑재하실 경우에는 논문파일의 이름이나 논문 안에 투고자의 신분을 밝히지 말아 주십시오.

3. 투고 하실 논문 작성시 첨부파일에 있는 2021년 42호 개정 논문투고 규정 및 작성 요령을 필히 참조하셔서 제출 바랍니다.

**논문작성 요령을 준수하지 않으시고 투고하신 분들은 심사시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시니 작성요령을 필히 참조하셔서 제출해주십시오.

 

본 연구지에 투고되는 모든 논문은 반드시 현대영화연구 논문투고 규정 및 작성요령을 준수해야 합니다. 투고시 투고규정 및 작성요령에 알맞게 작성하시어, 심사에 불이익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
 

연구자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
×